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효문화진흥원은 효문화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문학의 생활화로 아름다운 효문화 발전의 계기를 마련키 위해 초우문학회와 함께 제7회 효문화 백일장 시, 시조, 수필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5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한다.

 

시, 시조(동시, 동시조 포함)분야는 선물, 안경 2개 중에 1개를 수필(산문)분야는 아침, 의자 2개 중에 1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주제는 일상생활과 농촌 또는 자연 속에서 겪은 효와 가족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응모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1인 2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대전시장상 2명, 대전시교육감상 4명을 포함해 약50여명에게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부상은 대상(대전시장상) 70만원, 최우수상(대전시교육감상) 50만원, 우수상(이하 대전효문화진흥원장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입선 10만원, 특선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8월부터 특별 전시할 예정이며 진흥원은 우수 작품에 대한 홍보로 효문화에 대한 전 국민의 인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대전효문화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을 통해 효문화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고 다양한 소재의 효 관련 작품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