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9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 지원키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 동아리는 공통의 주제를 가진 8명 이상으로 구성돼 월 2회 이상 학습모임 활동을 하는 3개월 이상 된 동아리로 공주시평생학습포털에 등록해야 하며 친목이나 사교 모임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각 동아리의 학습과 탐구 활동과 학습과 연계된 정기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이며 학습활동에 직접적으로 소요되는 강사료, 현장학습비, 교재비 등은 지원되지만 식사비와 여비, 인건비, 차량비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지원 희망 동아리는 보조금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12일까지 공주시청 평생교육과에 제출하면 되고 시는 5월초 심의를 통해 15개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 별70만원부터 1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원 결정된 동아리는 평생학습축제와 동아리 워크숍에 의무적으로 참여토록 할 예정이며 시는 이와 관련해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를 적극 발굴 지원할 계획이며 학습동아리의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시민께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