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대전웹툰캠퍼스 2019년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기초과정 웹툰(만화)기초드로잉과정과 심화과정인 웹툰작가데뷔가 개설된다.

 

웹툰(만화)기초드로잉은 작화의 기본과정인 기초적인 만화적 표현능력 배양을 목표로 기초 드로잉기술을 배우는 과정이다.

 

주 1회, 10주간 진행 되며 중학생 이상 일반인은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인터넷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웹툰작가데뷔과정은 작품 창작에 필요한 시나리오 작법, 연출, 드로잉 전단계 교육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는 심화과정으로 주2회 10주간 진행되며 작품제작을 목표로하는 지망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e-mail 접수를 후 면접을 거쳐 선정된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조성한 대전웹툰캠퍼스는 작년 8월 운영을 시작한 이후 26명의 작가가 캠퍼스에 입주해 창작활동을 하고 있으며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4 작품이 플랫폼 연재와 연재계약을 완료했다.

 

더불어 10개 분야 16개 교육과정을 통해 200명이 넘는 인원이 만화웹툰 관련 교육을 수강했고 유명 웹툰작가 초청 토크콘서트와 만화웹툰전시회와 체험프로그램에 약900명 정도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7차례 특강을 통해 300명이 넘는 지역 작가와 지망생에게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대전웹툰캠퍼스는 문화융성도시 대전으로 변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작가를 육성하고 입주실과 작품제작 등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과 시민을 대상으로 만화, 웹툰 기초교육, 만화, 웹툰 체험, 전시회 등 만화, 웹툰 저변확대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