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지난 2011년부터 농업인의 역량강화와 농업인들의 자율적인 경영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강소농 역량강화에 주력해오고 있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키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원광대학교 이병학 교수를 초빙해 지역 농산물을 접목하고 새로운 농업 유통 활로를 모색해 강소농가들의 농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스스로 내 농장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경영방향을 설정해 중 장기적인 경영 마인드를 수립할 수 있었고 블로그나 모바일을 활용해 내 농장을 경영하고 관리나 홍보가 용이한 온라인 판매를 함으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강소농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후속교육 추진과 자율모임체 육성 지원과 실천노트작성, 실행보고서를 수시로 검토하고 보완해 강소농가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소득향상이 될 수 있도록 강소농가들의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