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7 22:20:0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일 대강당에서 2018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2017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온라인 수강 신청 방법을 안내하는 등 2018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 운영 계획을 상세히 안내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활용한 진로진학 우수사례와 대입 전형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20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2018년에 보다 확대 운영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1은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해 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심화 과목, 전문 교과, 예체능 실기, 소인수 과목의 학생 선택권을 보장한다.

 

올해는 중학교 교사와 공모로 선발한 교사자격을 소지한 지도교사까지 확대해 기존 24개 과목에서 56개 과목으로 대폭 증가했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는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도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130여명의 강사풀을 확보해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48개 강좌(화요일 저녁반), 고등학생 대상 194개 강좌(수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전반, 토요일 오후반)를 운영한다.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은 학생 스스로 흥미와 적성을 찾을 뿐만 아니라 진로전공과 연계할 수 있으며 2018년 1학기 공동교육과정Ⅰ․Ⅱ 수강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하면 지도교사와 매칭시켜 운영할 수 있도록 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 운영을 추진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를 통해 공동교육과정의 학습 내용과 자기주도적 진로전공 학습 활동을 융합해 학업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 그리고 진로와 진학을 연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만큼 교육 주체가 모두 나서서 학생들 저마다의 멋진 꿈을 지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