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2 20:54: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오는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도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며 지역혁신을 이끄는 미래기술과 미래직업 변화상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연 등이 예정돼 있다.


구체적으로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센터장, 박정철 단국대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데이터과학, 신재생에너지, 미래직업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서현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모든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는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4차 산업혁명 로드쇼가 큰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쳐 올해 다시 개최케 됐으며 관심 있는 학생과 지역주민이 많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미래직업 변화상을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11월 4차 산업혁명 대비 도 4차 산업혁명 대응 추진전략을 마련했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키 위해 4차 산업혁명 추진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