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2 23:20:0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홍산면 홍산동헌과 시가지 일원에서 2019 보부상 공문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길 위에 보부상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2019 보부상공문제는 봄나들이를 나온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따뜻한 봄 햇살과 아름다운 꽃놀이와 함께 다채로운 옛 보부상의 문화를 온 몸으로 체험하고 돌아갔다.


행사는 보부상 공문제례, 임소영접, 보부상총회와 같이 때로는 엄숙하고 때로는 흥이 넘치는 보부상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와 다듬이소리, 동동구리모, 길쌈놀이, 전통풍물과 같이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굿뜨래가수 장소미의 축하공연과 영화 서편제의 주인공 오정해가 부르는 아름다운 민요 가락은 모든 사람의 눈과 귀를 흥겹게 하며 행사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행사장 한 켠에 설치된 농산물판매장을 통해 딸기 등 홍산면과 인근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굿뜨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미각까지 사로잡았다.


행사의 마지막이자 하이라이트였던 신차영감행차는 보부상 총회에서 새로 선출된 접장을 모시고 전 보부상단이 함께 귀임하는 퍼레이드로 지역민과 학생, 관광객 등 총 200여명이 함께했다.

 

홍산 시가지에는 흥이 넘쳤으며 행렬에 참여한 관광객에게는 설레임과 즐거움을 관람객들에게는 이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보부상 행렬의 멋진 광경을 선사했다.


홍산문화보존회 이정구 회장은 “우리지역만의 역사와 문화는 어느 지역에도 뒤지지 않으며 더욱 우리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 발전시켜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 역사문화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민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