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7 23:28:1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이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이는 친환경농업의 확산과 친환경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친환경농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12일까지 신청 접수 중인 친환경농업자재 지원 사업은 총 사업비 2억9000여만원을 들여 친환경인증 농가와 단체를 대상으로 우렁이, 오리, 쌀겨, 천연살충제, 논두렁 물막이판 등 친환경농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당 지원 단가는 유기 인증 200원 이하, 무농약 인증 150원 이하이며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고보조금으로 지원 중인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유기농업자재 등 타 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자재에 대하여는 지원이 제외되며 상토는 유기농업자재로 등록된 제품도 지원에서 제외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 군은 군내 친환경 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직접지불제를 오는 31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

 

㏊당 지원 단가는 논의 경우 유기 70만원, 무농약 농산물 50만원이며 밭의 경우 유기 130~140만원, 무농약 110~120만원이고 유기농산물을 생산해 직불금을 최장 5년(5회)간 지급 받은 필지에 대해서는 논 35만원, 밭 65~70만원으로 책정됐다.

 

신청은 관련 서류를 지참해 농지소재지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읍면사무소나 농수산과 친환경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농가의 소득 보전과 농자재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도모하고자 하며 지원 대상 농가가 빠짐없이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마을 방송과 이장 회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올해 친환경농업의 생산 유통기반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유기농업자재지원, 친환경 우리밀 생산단지 지원, 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지원, 토양개량제 살포비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친환경농업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