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 선인장 네덜란드 등 전세계 본격 수출 - 팔봉면 양길리 김종돈 농가 접목선인장 - 이번 회까지 약 4천만원 수출, 연 30톤(3억원) 생산전량 수출계획
  • 기사등록 2019-04-25 00:00:1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의 선인장이 미국, 네덜란드, 유럽, 아시아 등으로 연 30여톤 수출된다.

 

서산시 관내 양액재배 시설하우스에서 길러낸 선인장이 올 들어 3번째 수출됐다.

 

지난해 10월 첫 수출을 시작으로 이번 수출물량은 선인장 약2만주(2000만원 상당)며 팔봉면 양길리 김종돈 씨 농가가 3년 전부터 전국 선인장 선진재배 농가들을 벤치마킹하는 등 준비과정을 거쳐 생산한 것이다.

 

이번 수출물량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수출대행업체로 집결돼 선적과 포장과정을 거친 후 27일 부산항에서 선적 약 한달 뒤 네덜란드에 도착예정이다.

 

양액재배 방식으로 100% 재배하기 때문에 기존에 토경방식으로 재배한 선인장보다 품질이 우수해 수출 바이어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금년 연말까지 30여톤(3억여원)의 물량이 수출될 전망이며 수출금액은 한주 당 9cm는 480원, 14cm는 960원으로 전부 수출용 물량으로 준비되고 있다.

 

김종돈 씨는 5800㎡의 하우스에 양액재배 시설과 전기온풍 난방, 다겹 보온커튼, 알루미늄 스크린 등을 갖추고 연간 30~50여톤의 선인장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심비디움과 다육식물 등이 서산 화훼수출의 대표작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나 최근 시장경쟁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산에서의 선인장 수출품목 다양화의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으며 차별화된 재배기술을 잘 활용하면 수출 확대가 가능키 때문에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규모화 등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