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2 20:47:0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추사홀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등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깨끗한 예산, 청정도시 예산 실현을 위한 클린 예산 선포식을 개최했다.

 

클린 예산 선포는 올해 예산지명 탄생 1100년의 역사 문화도시에 걸맞은 청정 예산을 계승 발전시키고 미래 1000년의 희망 가득한 예산 건설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전국 청렴도 1위 청렴 예산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향상 발전시켜나가고 예당호 출렁다리 개통과 함께 전국적인 관광도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 4월부터 클린예산 조성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발굴을 거쳐 클린 예산 실현을 위한 중점추진 4대 분야를 확정했다.


이번 클린 예산 선포식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쾌적한 거리와 깨끗한 생활공간 조성, 편안히 숨 쉴수 있는 맑은 공기 확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 물 공급 등 중점추진 4대 분야를 선정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약속했다.


클린 예산 선포식에서 관련 부서장의 경과보고와 공무원 대표의 클린예산 실천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클린예산 만들기는 환경은 물론 행정, 안전, 복지, 경제 등 전 분야에 걸쳐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쓰레기 증가, 악취, 미세먼지 등 심각한 생활환경 문제를 자정활동을 통해 개선해 나가고자 마련됐으며 클린 예산 선포를 계기로 보다 더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중점추진 4대 분야를 적극 실천하고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클린 활동 전개로 군민과 함께하는 예산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