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획기적 지역발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맞손’ -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 개최 - 군 당면현안, 역점시책 공유, 군 미래발전전략 적극 논의
  • 기사등록 2018-03-08 16:48:4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머리를 맞댔다.

군은 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성일종 국회의원과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군정 설명회는 민선6기 막바지에 접어든 태안군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것으로 군은 군정현황과 그 동안의 성과, 역점시책, 당면현안 등을 성일종 국회의원과 공유하며 군의 발전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 31건의 미래전략과제를 포함해 해양치유 연구개발 협력 지자체 선정, 국제슬로시티 브랜드 인증 획득, 2년 연속 관광객 1000만명 달성, 수산업기술센터 본격 가동 등 총 69건 6602억원의 사업 추진 성과를 알리고 지역개발과 관광, 복지, 안전 등 2018년도 7대 군정과제를 설명했다. 

또 이원~대산 해상교량 건설 등 간선도로망 확충과 태안 도로역 조성, 안흥 마리나항만 조성,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조성, 도시민유치 전원마을 단지 조성, 제3 안면 노인복지관 건립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 계획을 적극 알렸다.

군과 성일종 국회의원은 향후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과 각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2019년 정부예산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키로 뜻을 모았다.

군은 적극적인 대화와 토론을 바탕으로 한 이번 설명회가 지역 현안 해결과 군민 생활자치 실현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보고 지역 발전을 위해 군 차원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한상기 군수는 “군은 민선6기 출범 후 지속가능한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왔으며 오늘 설명회가 군정 주요 현안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태안군의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일종 국회의원은 “태안군의 발전을 위한 군정 설명회를 개최해주신 태안군에 감사드리며 지역 현안사업들이 보다 조속하고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확보와 현안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