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7 21:10:03
기사수정

[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주민 참여를 통한 다양한 지역자원 서비스 연계로 수요자가 원하고(Want), 필요(Need)한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키 위한 부여 천사쿠폰 복지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사회 부족한 복지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고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으로 군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반)장, 동행지기 등이 주축으로 지역 나눔(기부)자원을 발굴하면 자원을 연계해 쿠폰을 저소득가정에게 제공케 된다.

 

지역의 나눔(기부)자원 중 월3만원 이상 연3개월 이상 기부를 할 때 쿠폰발행 대상이 되며 생산물품(제과제빵, 식당 등)과 재능(미용실, 학원 등)등이 이에 해당된다.

 

나눔(기부)자원이 부여 천사쿠폰을 발행하게 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연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부여군은 우리동네 수호천사로 지정해 현판을 받게 된다.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부합코자 하는 천사쿠폰 사업은 수혜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자원 나눔과 공유로 지역의 기부문화(나눔 릴레이)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