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3 20:1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키 위해 기저귀와 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저귀 지원대상은 만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격보유 가구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의 질병(에이즈,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 또는 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와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보호, 입양대상 아동, 한부모(부자 조손) 가정 등이다.

 

지원대상자에게는 기저귀 월6만4000원, 조제분유 월8만6000원의 구매비용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원하며 오프라인 나들가게 가맹점, 이마트, 롯데마트, 노브랜드, PK마켓, 온라인 G마켓, 옥션, 우체국쇼핑몰, 삼성카드 쇼핑몰, 롯데 올마이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영아 출생 후 24개월이 되는 날의 전날까지 가능하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생후 60일(출생일 포함) 이내 신청 시 최대 24개월, 생후 60일(출생일 포함) 이후 신청 시 만24개월까지 남은 기간의 월 단위로 지원한다.

 

또 신청인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보건소 외에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부모나 대리인이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저귀와 조제분유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2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