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4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19 을지태극연습이 실시됨에 따라 29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화재대응 실제훈련을 한다.

 

군은 이번에 실시되는 실제훈련을 준비키 위해 지난 22일 훈련 유관기관 사전회의를 가졌다.

 

군은 완벽한 2019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추진을 위해 이미 몇 차례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유관기관과 사전 업무협의를 진행했고 오는 29일 오전 최종 현장 예행연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을지태극연습은 기존 한미연합훈련인 을지프러덤가디언(UFG) 연습에서 정부 합동연습인 을지연습을 떼어내 한국군 단독훈련인 태극연습과 연계한 민관군이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연습모델로 국가총력전 차원 전시대비연습과 대형복합재난에 대한 위기대응 훈련으로 진행된다.

 

한편 2019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에는 지역주민의 안보와 재난대응 의식 고취를 위해 소화기 사용요령과 심폐소생술 교육, 방독면 착용 등 주민참여 체험훈련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을지태극연습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국민 이해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내실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소관부서별 준비사항과 이행사항을 점검하는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2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