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1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예산군 복지모니터링단, 군 협의체 실무분과위원, 사회보장 관련 사업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

 

민관이 협력하는 다면적 모니터링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관계성장연구소 전재은 대표를 초청해 예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모니터링 실제를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 매뉴얼 교육은 7월에 실시할 중간모니터링에 앞서 올해 연차별시행계획 수립과 추진 과정에서 계획된 사업집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나은 집행전략과 방법을 모색키 위해 추진됐다.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규희 민간위원장은 “모니터링 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 집행과 사업 추진 중간 결과를 확인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니터링 목표와 전략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방안도 함께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4일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지역인 증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의의와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4월 15일 예산군 복지모니터링단을 위촉하고 2018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평가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2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