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9 16:14:4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9일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품목농업인연구회 보령시연합회 주관으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32개회 품목연구회 임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연구회별 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기술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올해 사업계획수립과 연구회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 앞서 농업 법률분야의 능력향상을 위한 법률상식 교육과 품목별 연구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1지역 1특산품 육성 방안 논의와 재정비, 우수한 기술과 품종 등의 특성화된 품목조직을 위한 EM생활원예, 들꽃차, 염소 등 3개 연구회 신규 조직 보고를 가졌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품목연구회를 정예화된 농촌의 주역으로 육성해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연구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품목농업인연구회 보령시연합회는 벼 연구회를 비롯해 32개 연구회, 212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품목별로 최고의 농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기술과 판매, 가공, 유통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우수현장 벤치마킹과 품목별 학습을 통해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