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8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고마 컨벤션홀에서 공주시민대학 제8기 전문특성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전문특성화과정은 지난 3월부터 매주 한차례씩 공주학 기본과정과 마을교육공동체과정, 민주시민교육과정, 공주학 심화과정(1년 과정)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공주학 심화과정을 제외한 3개 과정에 참여한 104명의 입학생 가운데 60명이 수료장을 받았다.

 

특히 자치활동에 공이 있는 노수광, 양석진 수료생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으며 모든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11명에게는 개근상을 수여해 자긍심과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공로패를 수여한 양석진 씨는 “공주시민대학을 통해 공주에 대한 자긍심은 물론 공주시를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2015년 처음 문을 연 공주시민대학은 그 동안 백제의 역사와 마을 공동체 형성, 시민의 권리와 의무 등 다양한 내용의 전문화특성화 과정과 과정별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9기 전문특성화과정은 오는 7월 중 공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 후 접수 선발할 예정이며 과정은 8월부터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3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