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여러분 여름방학은 논산시와 함께해유” - 사람키우는 논산, 청소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 여름캠프, 꿈체험, 문화제 등 알찬 특강, 체험 마련
  • 기사등록 2019-07-16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방학특강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20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청소년문화학교 여름특강을 시작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는 양촌자연휴양림에서 내가 만드는 행복캠프를 주제로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여름캠프가 2박 3일간 진행된다.

 

또 드론과 컴퓨터 코딩 등 4개 강좌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청소년문화센터 여름방학특강을 비롯해 천문우주캠프와 자기성장여름캠프 등 다채로운 체험과 소통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은 물론 내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초등학생 3~5학년을 위한 청소년 놀고 배우는 꿈 체험 행사가 2회에 걸쳐 오는 24일 여주곤충박물관, 31일 예술의 전당에서 그리스역사문화와 별자리에 관련된 곤충이야기를 배우는 생동감 넘치는 체험으로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시민공원과 논산문화원 일원에서는 제14회 논산시 청소년문화제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치는 청소년 K-POP 경연대회, 국악제, 연극제, 우리고장 바로알기 역사이벤트 등 종합문화예술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의적 체험을 통해 성장하고 행복을 충전하는 특별한 방학이 되길 바라며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3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