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8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방안과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논의키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각 산업단지관리소장과 천안고용노동지청, 충남일자리종합센터, 관내 취업지원기관인 예산군시니어클럽, 예산군노인회,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 특성화고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지역일자리 활성화 방안과 오는 10월 17일 열리는 2019 예산군 일자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방안을 논의했다.

 

또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구인 구직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관계자 간 파트너십 구축과 유기적 협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며 민간부문 고용확대 유도에 앞장서기로 결의하고 청년의 지역정착과 정주기반 마련이 장기적인 고용안정에 도움이 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박문수 경제과장은 “지역 일자리 관계자와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긴밀히 소통해 일자리 중심에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주민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간담회에서 건의된 기업탐방을 시책사업으로 추진해 특성화고 학생과 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4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