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9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프로그램 보호 안전분과 사업 일환으로 예산5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범죄예방안전교육과 전자호루라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군은 최근 빈집 증가에 따른 범죄 발생 우려와 환경적인 문제에 봉착해 있으며 상시적인 생활안전을 보장하는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협의체는 제4기 보장계획 추진전략 세부사업의 일환으로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설 정비와 노후 환경 개선 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예산읍 예산5리가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돼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사업을 추진 중으로 이날 협의체는 예산경찰서 생활안전팀의 협조를 받아 범죄예방교육을 진행하고 범죄에 취약한 65세 이상 독거 여성 어르신 30명에게 전자호루라기를 전달했다.

 

또 예산가정상담소에서 주민들에게 가정폭력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해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과 폭력예방을 위한 교육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전자호루라기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호루라기가 휴대하기 편리하고 작동하는 법도 간단해서 노인들에게 안성맞춤인거 같으며 이제부터 저녁에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협의체 보호안전분과는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보호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전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4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