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0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일부터 시작해 매주 새로운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농업인정보화교육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3기 접수까지 마감됐다.

 

농업인정보화교육은 농업인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농간 정보 격차를 해소해 농업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의 1기 과정인 유튜브 실습과정은 농민 유튜버로 활동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태형(날라리 농부) 씨가 유튜브 채널운영 방법과 구독자 늘리는 노하우를 강의해 정보화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보화교육은 기초, 중급, 고급 등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총10기에 걸쳐 진행되며 기초과정은 윈도우10 사용법, 인터넷기초, 블로그기초, 한글문서 작성기초, 중급과정은 엑셀, 파워포인트, 블로그 활용, 고급과정은 사진편집과정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접수는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커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각 과정별로 선착순 25명씩을 모집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농산물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성해 스스로 농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4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