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9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지난 19일 1차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21일과 22일 분과별 소관 공약사업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분과회의, 28일 분과별 평가 결과 보고와 결과를 확정하는 2차 전체회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이행실적을 군민의 참여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해 성실한 이행률 제고와 함께 군민 중심의 신뢰행정을 구현키 위한 것이다.

 

또 이번 공약이행평가위원회에는 행정안전분과 8명, 문화복지분과 8명, 산업환경분과 8명 등 모두 24명의 민선7기 공약평가위원이 참석해 10개 분야 136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했다.

 

공약이행 실적 평가는 각 부서에서 제출한 평가자료에 의해 공약사업이 당초 사업 목적대로 이행됐는지를 서면 평가하고 관련 공무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분과별 평가 결과와 평가위원의 의견을 수렴한 평가보고서를 작성해 전체회의에 제출함으로 최종 확정됐다.

 

분과위원회별 공약평가 결과 136개 공약 가운데 90개 탁월, 26개 우수, 12개 양호, 3개가 보통인 것으로 나타나 대부분 공약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 상반기 136개 공약사업 중 완료 8개, 이행 후 계속추진 63개, 정상추진인 사업이 60개이며 5개는 시기 미도래 사업으로 공약이행률은 96.3%, 공약이행완료율은 52.2%에 이르고 있다.

 

공약 이행을 완료한 8개 사업은 예산군 WHO 건강도시 지정, 보건소 신축이전과 치매안심센터 운영, 예산읍 다목적 노인회관 신축, 덕산온천관광지 온천상징 폭포 공원 조성, 예산학생수영장 대수선, 미세먼지 대응 조례 제정, 대흥동부지역 디지털 유선방송 전환추진, 덕산온천관광지 진입도로 조성 등이다.

 

정달순 위원장은 “군민 삶의 질 향상 기여도, 공약 난이도, 군민만족도 등 종합적인 분석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약들이 성실히 이행되길 바라며 군민의 한 사람으로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최우선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을 섬기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일관된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4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