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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9-09-02 20:3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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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불편, 불만, 불결 등 이른바 3불 민원사항에 적극 대응키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28개반 93명으로 구성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올 들어 지난 8월까지 8000여건의 생활불편 민원 사항을 접수해 처리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하반기 인사이동을 감안해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재편성했으며 지난달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민원처리 대응교육과 처리요령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승구 경제도시국장은 “하반기에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최 일선에서 생활민원처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 드리며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시민 불편을 해소해 나간다면 시민들의 행복도는 차츰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민원제기자 등 255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생활민원 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생활민원 처리 만족도의 경우 85.9%가 만족, 생활민원 처리 적정성은 88.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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