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4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은 지난 7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 중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충남도의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세상소통카드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만9세에서 18세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월5만원씩 최대 4개월을 지원한다.

 

이밖에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학업 지원을 지속 지원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으며 지난달 실시된 2차 검정고시 시험에서 센터 학습지원을 받은 청소년 14명이 응시해 13명(전체합격 8명, 부분합격 5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순희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청소년 시설과 다양한 활동의 접근에 있어 세상소통카드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들이 해당 카드를 직업훈련, 자격증 취득과 자기계발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사각지대가 발생치 않도록 다양한 지원과 사업을 추진 중으로 세상소통카드 외 외부 자원을 연계한 교통비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4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