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밤 가공제품의 상품성과 디자인, 유통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추진된 이날 품평회에는 관내 공주밤 가공 11개 기업과 대기업 구매전문가(MD) 10명이 참여했다.
특히 공주맛밤을 비롯해 공주밤 가공 상품 20종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으며 국내 유통망 업체 관계자는 물론 글로벌 역량을 갖춘 MD도 참여해 공주밤 가공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기대하게 했다.
김기형 산림경영과장은 “이번 시식품평과 구매상담회에 참석한 MD들의 자문을 통해 상품성 강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며 공주밤 가공 상품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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