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5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윤봉길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건강도시 선포식과 건강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월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5월 28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받은 바 있는 군은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마련키 위해 이번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건강도시 가입인증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예산 현판식을 시작으로 건강도시 선포식과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 자살예방 생명사랑, 치매 파트너 다짐 결의, 건강정보체험관 등이 운영됐다.

 

건강정보 체험관에서는 VR 치매 가상체험, 뇌 건강 음식체험, 혈관노화도와 골밀도 측정, 스트레스 측정, 금연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과 체험을 통한 건강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수는 이날 건강도시 정책선언문에서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질 높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 100세 건강시대 일환으로 치러진 건강한 노인 선발대회에서는 기본적인 건강검진 결과 점수와 본선 체력테스트를 통한 점수로 노년 건강의 우열을 가렸다.

 

이날 선발대회는 건강왕상 남자부문 박운신, 여자부문 이영희, 최우수상 남자부문 장재형, 여자부문 정재숙, 우수상 남자부문 박문양, 여자부문 김호림, 최고령자상 남자부문 김영직, 여자부문 정양희 어르신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건강도시 예산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지속적으로 건강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조성해 건강도시 예산을 구현키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