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7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전국 85개팀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공주시 캐릭터인 고마곰과 공주는 온라인투표와 전문가 심사에서 고득점을 얻으며 전국 3위, 우수상을 차지했다.

 

고마곰과 공주는 응용이미지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점과 민간기업과 연계해 상품개발에 주력해 실제 제품화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수상 캐릭터 홍보영상과 콘텐츠 제작 배포, 사업화 컨설팅 등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 2015년에 태어난 고마곰과 공주는 그 동안 150여개의 응용이미지가 제작됐으며 시 주관 행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공주시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개발로 고마곰과 공주를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고 발전 가능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