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8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조선시대 실학자이자 서화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을 기리는 휘호대회가 추사 선생 고향인 충남 예산에서 열린다.

 

예산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 일원에서 제30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전국에서 매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참가자가 찾는 권위 있는 대회다.

 

첫날인 12일은 제21회 전국 청소년 휘호대회, 제4회 추사추모 전국손멋글씨대회, 추사의 향기 음악회가 마련되며 13일은 제30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마당놀이 얼쑤당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틀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로 유생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가훈 써주기와 휘호 퍼포먼스가 경연대회를 더욱더 풍성케 만들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사 휘호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서예대회며 대회 참가자와 관광객들이 추사 선생의 얼을 느껴보고 예당호 출렁다리 등 지역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과 예산문화원, 추사김정희선생기념사업회는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를 통해 세계예술사에 큰 족적을 남긴 추사 김정희 선생을 추모하고 업적을 알리는 일에 이바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