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8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오는 15일과 16일 2일 동안 백제체육관에서 진로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공주시와 공주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기존 박람회와는 다르게 초중고 총 22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약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총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미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VR가상체험과 드론조종 체험, 가상현실 체험 부스를 비롯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디제잉과 뮤지컬 체험 등도 마련돼 직업에 대한 이해와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또 승무원과 간호사, 바리스타, 게임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인 멘토링 부스와 육해공군과 해병대가 국방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진로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바라며 진로체험 박람회 확대 운영과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