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1 20: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군청 추사홀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촌에 구축된 시설, 인력, 조직 등 지역자산과 다양한 민간자생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을 가능케 해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예산아코디언팝스예능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개회식, 사업소개영상 시청, 경과보고,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 주민참여사업 소개, 참여방법안내, 사례발표(로뎀나무숲 협동조합, 금산간디학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실정에 맞는 주민조직을 발굴 육성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지역민의 의견 반영을 통한 교육과 컨설팅 등이 이뤄지기 때문에 주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실정이다.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민간조직 발굴 육성(민간조직 발굴 홍보, 주민참여 공모전, 행복플러스학교 운영, 민간협력그룹 자립지원), 예산발전 통합플랫폼 조성(신활력플랫폼 행복한 공간 조성, 서브플랫폼 운영, 추진단 운영), 선순환모델 구축(예산발전 데이터베이스 구축, 통합서버 구축) 등이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시설 조성과 교육 등이 이뤄졌지만 제대로 운영을 못하거나 방치하고 있는 곳이 대다수인 실정이며 이번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다양한 지역자원과 인력자원을 재정비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인 만큼 지속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