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1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총4차례에 걸쳐 공주밤 활용 간식용상품 6종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공주밤을 활용한 간식용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연구용역을 시작해 현황조사와 설문조사, 보고회 등을 거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6개의 상품과 레시피를 개발 완료했다.

 

특히 이번 전수교육은 공주밤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했던 기존 교육과는 다르게 교육 대상을 시민으로 확대 시행하며 공주알밤 소비촉진으로 농가소득증대를 기하고 레시피북을 함께 제공함으로 효과적인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전수교육은 개발업체인 알비 황순옥 교수가 직접 건강밤쌀바, 밤&복스프 외 4종인 6개의 밤 활용 간식용 상품에 대해 진행할 계획이며 재료비는 개인부담 없이 무료로 이뤄지며 모집인원은 총40명이다.

 

김기형 산림경영과장은 “이번 전수교육을 통해 공주밤의 활용도를 높이고 가공업과 체험업에 적극 활용되길 기대하며 공주밤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5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