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5 21: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와 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귀농 귀촌에 관심 있는 전역예정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제대군인 팸 투어를 실시했다.

 

금번 팸 투어는 관내 농업현황과 귀농 귀촌 정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귀농 귀촌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의 딸기농장을 방문한 현장 체험 투어를 통해 귀농사례와 재배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듣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전통 고추장 담그기 체험과 농장 견학, 오이 수확 체험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논산시의 농업과 생활여건을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 체험 이후에는 백제군사박물관, 돈암서원, 명재고택, 선샤인랜드, 탑정호 출렁다리 등 논산이 자랑하는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돌며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 이어져 팸 투어단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논산으로 유입되는 귀농 귀촌인들이 정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과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논산시로의 귀농 귀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 첫 MOU체결 이후 매년 2회에 걸쳐 제대군인 팸 투어를 실시해 제대군인들의 귀농 귀촌 유입을 장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