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1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논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직원 1300여명을 대상으로 부패 없는 깨끗한 논산 실현을 위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입식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과 강의를 병행해 진행돼 교육 참여도를 한층 높였으며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의식 역시 효과적으로 제고했다.

 

청렴연극은 조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재를 연극화해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 윤리의식을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기성찰과 청렴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청렴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공직자 스스로 올바른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공직사회의 부패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청렴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자율적 내부통제 추진, 읍면동 순회 청렴교육 실시는 물론 시민 대상 청렴교육 확대실시 등 민관의 청렴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