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7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과 국장, 부서장, 관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업무 추진성과와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시정 운영에 대한 주요 성과를 평가 분석하고 2020년 부서별 주요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민선 5기 8개 분야 51건의 공약사업 이행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약 이행 100% 달성과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별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 한해 계룡시는 공약사업 51건 중 12건을 완료하고 민선5기 계획한 각종 현안사업들을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였다.

 

병영체험장, 계룡제일문, 주차장 조성, 도로 개설 등 엑스포 관련 콘텐츠와 기반시설 마련을 위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를 Pre-EXPO로 개최해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실전에 돌입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 일자리 사업 확대와 영세 소상공인 지원, 희망지피기 사업 신설 운영, 계룡경찰서 신설 예산안 국무회의 통과, 계룡로컬푸드센터 개장, 고등학생 무상교육비 지원, 효성택시 확대 등 시민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 주요 사업을 성과로 꼽았다.

 

시는 2020년 엑스포 성공개최 + 시민행복 증진 + 성장동력 마련을 시정목표로 6가지 중점과제를 설정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과제별 사업 추진에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내년 추진할 6가지 중점과제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로 국방수도 완성, 스마트도시 기반 조성, 여유로운 삶이 있는 인구7만 자족도시 건설,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조성, 자연과 인간이 조화로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건강도시 조성 등이다.

 

최홍묵 시장은 “민선5기 반환점인 2020년에는 시민들과의 약속에 대한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며 전 공직자가 능동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비롯한 각종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