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3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프로그램실에서 2019년 중장년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생2막 경력개발 Plan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층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일자리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인생2막을 위한 생애설계계획 수립지원과 중장년층 대상 취업지원제도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경력 있는 중장년층의 민간 취업을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시는 중장년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한시적 재정지원 일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재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후 맞춤형 후속 상담을 진행해 민간 기업으로의 취업과 연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은 “근무의지와 능력이 있는 중장년층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년 연속 고용률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은 물론 지난 해 일자리정책 우수사례로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을 4회째 수상하는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