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딸기축제, 예년보다 앞당겨 최고의 딸기 맛 선보인다” - 2020 논산딸기축제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개최 - 눈꽃 속에 피어나는 논산 딸기향, 성공적 딸기축제위한 만반의 준비
  • 기사등록 2019-11-26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최고의 딸기 맛을 선보이기 위해 예년보다 일찍 딸기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오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2020논산딸기축제를 개최키로 했다.

 

딸기축제추진위원회는 2020년 성공적인 논산딸기축제 추진을 위해 정시욱 딸기팀장을 단장으로 딸기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다양한 겨울축제 딸기프로그램 아이디어와 부스를 공모하는 등 축제의 성공적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동안 딸기축제는 봄 축제로 기획해 매년 3월말-4월초에 개최해왔으나 내년에는 겨울철에 더 당도가 높은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전국 최고의 딸기 맛을 선보이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시기를 한달 이상 앞당겼다.

 

눈꽃 속에 피어나는 논산 딸기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논산 딸기를 알리는 것은 물론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체험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부스를 마련해 다시 찾고 싶은 논산으로 만들 방침이다.

 

또 청정딸기 수확체험, 딸기홍보 판매 특별전, 딸기음식 판매 등 딸기와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딸기를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색다른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선샤인랜드와 탑정호 등 논산관광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강화함으로 딸기 홍보는 물론 논산이 자랑하는 관광명소 홍보가 함께 이뤄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유영수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성공적으로 딸기 축제를 마무리하며 논산딸기의 글로벌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딸기 축제를 세계인이 사랑하는 축제로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고 싶은 축제, 다시 찾고 싶은 논산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