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15 14:12:4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룸교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의 희망을 놓지 않기 위한 다양한 학업지원을 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해룸교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과목 교육, 학습 장소 제공, 멘토링제 운영을 통한 집단 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4월 시행 예정인 1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학습은 물론 정서적 지지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EBS(검스타트)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터넷 강의와 교재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해룸교실을 통해 참여자 전체인 21명이 초중고졸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이중 1명이 대학에 입학하고 3명이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룸교실은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와 참여 신청은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과 취업, 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