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6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선발된 20여명의 대학생들이 6일 근무를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들의 시정 참여 기회와 다양한 직무 체험을 통해 공직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제고키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6일까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193명이 지원해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전산추첨을 통해 사업 참여자 20명이 선발됐다.

 

시는 선발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6일 근무에 앞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근로계약서 작성, 근로조건과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으며 전공과 거주지 등을 고려해 시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면동사무소 등에 배치했다.

 

대학생들은 오는 2월 4일까지 20일간 주 5일, 하루 8시간동안 각 배치부서에서 행정사무 보조, 민원 안내, 현장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근무기간 중 계룡대 영내투어, 통입탑 등 계룡대 안보투어를 진행해 대학생들의 나라사랑과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하고 국방도시 계룡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본 사업을 통해 행정을 이해하고 사회 경험을 쌓아 개인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7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