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7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교육은 품목별 전문기술 집약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현장 기반을 조성하고 신기술 실용교육 제공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코자 마련됐다.

 

지역별 특화품목기술 교육, 고품질 품종보급, 시비와 경영개선 등 종합적 개선 중점교육, 국내외 소비자의 소비패턴과 농산물 마케팅 홍보 전략 등 농업인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교육은 물론 농산물 생산비 절감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기술교육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변화된 농업정책을 반영해 새로운 농업여건에 대응키 위한 핵심기술을 교육에 편성했으며 그 동안의 수요조사를 통한 영농시기별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11개 과정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벼농사분야, 채소분야, 과수분야, 농촌체험분야 등 분야별 교과목과 농업기계 안전사용, 친환경농업, 바이러스과정 등 공통과정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년 농사에 대한 성과분석과 미래농업 발전전략과 역량강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7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