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0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윈드오케스트라는 오는 23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연주회는 군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고향에 내려온 출향인들이 공연을 즐기며 따뜻한 연휴를 보내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산윈드오케스트라는 예산중학교 관악부에서 실력을 연마하고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과 대학을 졸업한 연주자들이 주축이 돼 조직한 윈드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 재능기부형 음악봉사를 하고자 2016년 12월 창단됐다.

 

이번공연은 서양음악과 국악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지휘 박정도, 실로폰 강승모, 피아노 김수민과 함께 중앙대학교 출신 사물놀이 예술단 예림의 협연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박관영 단장은 “새해를 맞아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선사코자 단원들이 추운 날씨와 싸워가며 열심히 연습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음악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으시면 좋겠으며 다양한 연주회를 제공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윈드오케스트라는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예산지역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 협연할 기회를 제공해 음악가로서 꼭 필요한 무대경험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100년 송년음악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노물달 프로젝트 등 관내 크고 작은 행사에서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