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2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로서의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제막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해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군민참여단 등 20여명이 참석해 군의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군은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신규 도시로 선정돼 지난 20일 서울 포스트타워대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 제막식을 시작으로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군은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성 주류화 정착을 위한 추진기반 확립, 여성리더 양성교육과정 운영, 여성친화 마을만들기, 2020 세계한민족 여성네트워크대회 성공적 개최, 전국 최초 여성친화박람회 개최, 양성평등 문화예술제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군정 전반에 걸쳐 여성친화적 관점을 반영해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여성친화도시 협약 체결과 현판 제막을 계기로 예산군민 모두가 자긍심과 관심을 가짐으로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이 되길 기원하며 여성들의 참여와 의견을 반영하고 적극 추진해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명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