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9 22: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가 오는 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 2020년 주말행복배움터와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기관 단체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주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폭넓은 진로탐색과 소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코자 운영되며 신청자격은 계룡시에 소재한 영리와 비영리 법인과 단체, 사업자, 학습동아리 등이다.

 

평생학습동아리활성화 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학습 문화를 활성화 키 위해 동아리 심화 학습과 재능 나눔 활동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계룡시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면 공모에 지원 할수 있다.

 

신청 접수는 시 홈페이지을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기간에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는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주말행복배움터의 경우 500만원 이내, 동아리 지원은 7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 주말행복배움터는 독서, 사회안전, 한자자격증, 드론축구, 공예 등 9개 프로그램에 17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사업에는 등록된 44개 동아리 중 7개 동아리가 청소년진로, 지역 독립운동사적지 발굴, 사진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학습과 재능나눔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