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4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여성농업인들의 출산으로 인한 영농 중단을 방지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키 위해 2020년 농가도우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농가도우미는 출산 또는 출산 예정으로 있는 여성농업인을 대신해 농가에서 영농 작업을 하거나 가사 일을 돕게 된다.

 

지원대상은 서산시에 주소를 두고 1000㎡이상의 농지를 경작하고 있으면서 출산 또는 출산 예정으로 있는 여성농업인이다.

 

또 출산을 하지 않았더라도 유산, 조산, 사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농업인과 국적을 취득하지 않은 해외 이주 여성농업인의 경우 농업인의 배우자임이 확인되면 지원이 가능하다.

 

농가도우미 이용 금액은 1일 5만원으로 이중 80%인 4만원을 시비로 지원하고 신청자 본인은 나머지 20%인 1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출산(예정)일을 기준으로 출산 전90일부터 출산 후90일까지 180일 기간 중에 신청해야 하며 최대 90일간 농가도우미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농가도우미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고 출생증명서 또는 임신확인서 등을 첨부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출산 여성농업인들이 사업내용을 몰라서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적극 홍보 하겠으며 여성농업인의 복지 증진과 출산 장려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