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0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재)계룡시애향장학회는 2020년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20명을 선발한다.

 

시는 지역인재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싱가포르와 캐나다 등의 대학들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하고 재)계룡시애향장학회가 국외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연수는 6월 27일부터 8월 2일(예정)까지 5주간의 일정으로 캐나다 센테니얼 주립대학(Centennial College)에서 영어와 리더십 과정 수강, 토론토 지역 기업과 관공서 탐방, 계룡시 홍보대사 수행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현지 가정집에서 머물며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현지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며 항공료(일부는 자부담), 등록금, 수업료, 숙식비, 현장학습비 등의 연수비용을 무상으로 지원 받게 된다.

 

장학생들은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 서포터즈로 임명돼 국내외 홍보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2년 전부터 계속 부모 또는 본인이 계룡시에 주민등록을 하고 거주한 자로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해야 응시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3월 21일 1차 영어 필기시험,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를 참고커나 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외국의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과 직접체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전문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