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1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 오는 3월 19일까지 실시되며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불편 규제를 개선키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노인복지 저해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 일자리(청년, 경력 단절자, 노인,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창업, 고용, 상품생산, 유통, 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신청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산시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 행정안전부 생활공감모니터단과 주민참여단 등 일반국민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우수과제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