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4 23:23: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로 5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교부받는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과 국민체감 등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서산시는 3대혁신(자치, 행정, 시장) 추진,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장애인 고용 의무 이행, 주민참여와 주민자치활성화, 혁신 우수사례 확산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의 혁신성과를 바탕으로 상향식 정책 반영을 위한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업무매뉴얼 시스템 구축, 시책일몰제 등을 운영해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일 잘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전년 대비 높은 평가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소통, 협업, 행정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서산시 공무원들과 협조해 주신 시민여러분들 덕분이며 올해 지속적인 혁신문화 확산을 통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