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5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2020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역의 마을활동가, 학교, 역사유적지와 자연환경 등 인적, 물적 자원들을 교육 인프라로 적극 활용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민 스스로 운영해 주민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지역 특성과 기관, 인적 자원 등을 연계하고 세대 통합 가능한 프로그램 등 마을교육공동체 형성과 활성화를 위한 자율사업을 공모하며 총6000여만원을 지원해 공동체별 5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인적 물적 자원과 교육공간을 확보하고 3개 이상 교육관련 공동체와 협의체를 구성한 마을주민 10인 이상의 모임과 마을교육 공동체로 세무서에 고유번호필증을 교부받아야 신청 가능하며 영리, 종교, 정치목적 등 공공성이 없는 기관 단체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업의 필요성, 사업주체의 적극성, 사업예산의 적정성, 구성원참여도, 마을자원의 활용도,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 후 오는 4월중 지원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들이 적극적인 참여로 도시화에 따른 갈등과 인구감소 위기 극복 방안 등을 고민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마을,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해 주민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8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