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7 20:19:5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지난 3일부터 2020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 희망자를 접수하고 있다.

 

영세, 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은 농기계와 일손부족으로 인해 농작업에 차질을 빚고 있는 고령농과 영세농을 대상으로 영농 초기 단계인 농작업을 대신해 주는 사업으로 감자 식재를 위한 밭 로터리 작업과 두둑성형, 비닐씌우기 작업 등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만80세 이상 고령 농가, 만70세 이상 여성농가,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농가, 기초 생활수급자로 5000㎡ 이하를 경작하는 농가를 우선 지원한다.

 

사업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신청하면 되며 향후 농경지 확인을 거쳐 농업인과 작업 일정을 상의해 원하는 날짜에 농작업 지원을 받게 된다.

 

이용 수수료는 3.3㎡당 100원이며 2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시에는 1.5배, 3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시에는 2배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납부방법은 고지서를 가지고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커나 농기계팀을 방문해 신용카드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현상이 증가하고 있는데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농작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