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8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동을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코자 3월 2일부터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을 발행 판매한다.

 

40억원 규모로 발행되는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구입과 사용이 가능하고 본인 인증을 완료한 만19세 이상의 성년 가입자만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은 소비자 명의의 계좌를 연결해 자동 이체 커나 가상계좌 입금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자동이체 방식은 건당 5만원 이상의 구입만 가능하다.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지류 상품권과 동일하게 상시 6%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10% 특별 할인기간이 운영되며 특별 할인은 모바일 상품권에 한하며 지류 상품권의 할인율은 6%로 기존과 동일하다.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는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합쳐 개인당 월50만원까지 가능하며 법인은 할인 구매가 제한된다.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은 현재 서산시 관내 1400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에서 업종별-상호별 가맹점 검색이 가능하고 실시간 위치 확인으로 사용자 근처의 가맹점을 탐색할 수 있다.

 

또 어플리케이션 가입자 간 선물하기 기능이 제공돼 만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법적보호자의 인증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가입을 완료하면 성년의 가입자로부터 선물 받은 상품권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 설정이 가능하다.

 

가맹점 지정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구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3주 후 해당 점포의 QR 코드가 제작 완료되고 가맹점주가 본인 명의의 핸드폰에 점주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에는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며 환전은 별도 신청 없이 소비자 결제일로부터 은행 영업일 기준 2일 후 자동 입금된다.

 

맹정호 시장은“최근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총 동원하고 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의 지역사회 전파에 따른 위기감으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시민 여러분들의 지혜와 높은 공동체 의식으로 함께 헤쳐 나가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