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6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안전관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국가발전을 도모한 우수 지자체를 선정 시상하고 있으며 군은 안전관리 분야에서 화재 인명피해 Zero 군민 안전 Yes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군은 해당 사업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3단계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에 힘써왔으며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전가구로 대상을 확대키 위해 조례 개정을 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지난해 8월 봉산면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화재 발생 며칠 전 설치된 단독경보형감지기가 작동해 거주자들이 신속히 화재를 인지하고 대피 신고함으로 큰 피해를 막는 등 다수의 화재예방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바 있다.

 

황선봉 군수는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 군이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늘 강구하고 규제 혁신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적극행정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안전한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정체돼 있는 행정이 아닌 새롭고 창의적인 행정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